카테고리 없음

★★케이터링,catering★★

I feel pretty 2023. 3. 7. 13:09
반응형


전문 케이터링 이벤트

행사나 연회를 할 때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는 일

정의

케이터링(catering), 음식 공급은 호텔, 병원, 펍, 항공기, 유람선, 공원, 촬영지나 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 사이트, 이벤트 장소 등의 지역이나 원격지에서 음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역사

미국에서 케이터링이 이루어진 주요 서비스 가운데 최초의 것은 Caesar Cranshell이 영국의 장군 윌리엄 하우의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케이터링 된 필라델피아의 1778년 무도회였다. 케이터링 사업은 1820년 즈음부터 필라델피아를 주축으로 형성되기 시작하였다. 케이터링은 훌륭하고 이익이 많이 나는 사업이 되었다. 초기의 케이터링 산업은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에 의해 불균형적으로 조성되었다.

이 산업은 "케이터링의 기원자"로 평가받는 로버트 보글(Robert Bogle)의 통치 기간에 전문화되었다.

모바일 케이터링

모바일 케이터링 제공자들은 음식을 해당 목적에 맞추어 설계된 차량, 카트, 트럭으로부터 직접 대접한다. 모바일 케이터링은 음악회, 작업장, 번화가 사업 지구 등 실외 행사에서 일반화되어 있다.

케이터링 다양한 종류

==> 기내식

기내식(機內食, 영어: airline meal, airline food, in-flight meal)은 여객기 내에서 승객에게 제공되는 식사를 말한다. 항공 회사의 서비스로서 무료(항공운임의 일부) 혹은 유료로 기내에서 승객에게 제공되는 식사를 가리키는데, 기장, 부기장, 객실 승무원 등이 항공기내에서 섭취하는 식사도 기내식이다. 하지만 도시락 등 승객이 항공기 안으로 반입한 음식은 기내식이라고 불리지 않는다. 단거리 노선의 간단한 음료부터 장거리 노선의 일등석에서 제공되는 코스 요리까지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주로 국제선에서만 제공되며 비행시간이 6시간 이내이면 1번, 6~12시간이면 2번, 12시간을 넘어가면 3번의 기내식이 제공된다.

미국의 경우 비행기표값이 미국 국내 시장에서 규제를 받고 있기 때문에 미국 국내 시장의 기내식은 항공사가 차별화하는 주된 수단이다.

최초의 기내식은 1919년 10월 런던-파리 간 비행로에 대해 같은 해 설립된 항공사 핸들리 페이지 트랜스포트에 의해 서비스되었다. 승객들은 샌드위치와 과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었다.

==> 특별식으로 제공되는 종류의 기내식

종교나 채식주의와 건강 및 저령의 이유로 인해 일반적인 기내식 취식이 어렵거나 불가능할 때 제공되는 기내식이다. 해당 편 비행기 출발 최소 24시간 전까지 요청해야 제공받는 것이 가능하다. 일부 한일, 한중 노선 등 비행시간이 짧은 일부 구간에서는 김밥이나 샌드위치 같이 데우지 않고 서비스 가능한 메뉴만 제공이 가능하며 그 외의 구간에서는 아래 메뉴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1. 종교적 특별기내식
유대인식(Kosher Meal): 유대교인의 율법에 따라 고유의 전통 의식을 치른 후 만들어진 음식으로 완제품을 구매하여 제공한다.

무슬림식(Moslem Meal): 이슬람교율법에 따라 준비된 음식으로서 돼지고기 및 알코올의 사용을 금지한다.

힌두교식(Hindu Meal): 힌두교도를 위한 특별식으로서 쇠고기 및 돼지고기의 사용을 금지한다.

2. 채식주의적 특별기내식
서양 채식(Western Vegetarian Meal): 육류는 사용하지 않고 유제품 및 달걀은 사용한 채식이다.
엄격한 채식(Strict Vegetarian Meal): 육류 및 유제품, 달걀 등을 사용하지 않은 엄격한 채식이다.

인도 채식(Asian Vegetarian Meal): 일부 유제품 사용하고 달걀 및 육류는 사용 않으며 인도식으로 조리한 채식이다.

엄격한 인도 채식(Strict Asian Vegetarian Meal): 육류, 유제품, 달걀뿐만 아니라 뿌리채소를 사용하지 않는 엄격한 인도식 채식이다.

동양 채식(Oriental Vegetarian Meal): 육류, 유제품, 달걀을 사용하지 않고 주로 중식으로 조리한다.

3. 건강적 특별기내식
연식(Bland Meal): 소화장애 환자 또는 수술 후 회복기에 있는 환자에게 제공되며 데치거나 끓이는 방법으로 부드럽게 조리하고 자극성 향신료를 넣지 않고 만든 식사이다.

당뇨식(Diabetic Meal): 당뇨병 환자를 위한 음식으로 "당"이 포함된 설탕, 꿀 등의 사용이 금지된다.

저지방/콜레스테롤식(Low Fat/ Cholesterol Meal): 심장병, 비만증 환자에게 제공되며 지방, 육류의 기름기를 제거하고 만든 식사이다.

저단백식(Low Protein Meal): 신장, 간질환 환자에게 제공되며 짠 음식, 고기국물, 견과류 등을 넣지 않고 만든 식사이다.

저염식(Low Sodium Meal): 심장병, 고혈압 환자에게 제공되며 소금 및 소금이 포함된 제품은 사용하지 않고 만든 식사이다.

저 열량식(Low Calorie Meal): 비만증 또는 다이어트를 원하는 승객을 위한 하루 1200kcal 섭취 기준의 식사를 제공한다.

고 식이섬유식(High Fiber Meal): 만성변비 환자에게 제공되며 섬유질이 많은 곡류, 과일, 채소가 많이 든 식사를 제공한다.

유당 제한식(None Lactose Meal): 우유 내 함유된 유당 소화에 장애가 있는 승객에게 제공되며, 우유 및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만든 식사이다.

퓨린 제한식(Low Purine Meal): 통풍이나 요로결석과 같은 퓨린 대사 장애 환자를 위한 특별식으로 퓨린과 지방을 제한한 식사이다.

4. 저령적 특별기내식
유아식(Baby / Infant Meal):  생후 9개월부터 2살 미만의 유아를 위한 액상조제분유 또는 이유식과 오렌지 주스. 일반적인 제품만 서비스되므로 유아에게 특별한 주스나 우유를 먹이는 승객은 개별 준비를 해야 한다.

아동식(Child Meal): 만 2세 이상 12세 이하의 어린이에게 제공된다.

커피 케이터링


커피빈코리아는 매장에서 일정금액 이상 구매 시 음료와 베이커리를 배달해 주는 케이터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커피빈 케이터링 서비스는 커피빈매장 인근지역에서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 시 미리 예약하면 매장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바리스타가 만든 신선한 커피를 원하는 시간에 배달받는 서비스다.

1개의 딜리버리팩에 8-10잔 정도의 음료가 제공되며, 함께 컵, 티슈, 리드, 자바재킷을 동봉하기 때문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음료를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커피빈 관계자는 “커피와 간단한 디저트를 즐기는 세미나, 봄이 되어 단체로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여 케이터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며 “커피빈에서 사전주문만으로 따뜻한 커피를 배달받는 케이터링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요즘  이렇게 간편하게 케이터링 서비스 이용하는 개인, 단체,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제가 근무하는 곳도
To-Go서비스와 Catering서비스 문의도 많고 확정도 많아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직장인들 길어지는 미팅시간 , 커피나 간식 케이터링 서비스 활용해 보시길 귄해봅니다.
봄입니다~~^^

반응형